[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 예스24 7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미움받을 용기>가 총 21주간 1위를 차지했다.

그 외 베스트셀러 상위권도 기존 인기 도서가 굳건하게 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고, 프레드릭 배크만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가 한 계단 내려가 3위에 자리했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과 어린이 학습만화 시리즈 <마법천자문 32>는 지난주에 이어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이병률 시인의 새 여행산문집 <내 옆에 있는 사람>이 지난주보다 열 두 계단 껑충 뛰어 6위에 안착했고 인간관계 전문가인 저자가 가장 중요한 일곱 부류의 관계를 말하는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가 자기계발 분야 1위, 종합 베스트셀러 7위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각종 자격증 시험 도서가 베스트셀러에 진입해 있다. 한국사 시험 도서 <2016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가 8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고, 토익 시험 도서 <영단기 토익 RC>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라 16위를 기록했다. <해커스 토익 Reading 2015 최신개정판>은 다섯 계단 내려간 19위에 자리잡았다.

채사장의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이 지난주보다 네 계단 상승해 9위를 기록했고, 신영복 선생의 10년만의 강의록 <담론>은 지난주에 이어 10위를 차지했다. 이지성의 <생각하는 인문학>은 세 계단 내려가 11위에 자리했으며, 라이트노벨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0.5>가 예약판매 중에 12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은 두 계단 하락해 13위를 차지했고, 바둑 고수 조훈현 9단의 인생을 위한 생각 복기법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이 다섯 계단 뛰어 14위에 자리잡았다. 공지영이 딸에게 보내는 삶에 관한 따뜻한 응원을 담은 에세이 <딸에게 주는 레시피>는 여덟 계단 하락한 15위에 머물렀다.

초저금리 시대 부동산 재테크를 위한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는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내려가 17위를 기록했고, CEO가 알아야 할 기업정보보안의 기본에 대해 다룬 <IT 보안의 정석>이 출간하자마자 18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15년간 2만 시간 동안 아이와 부모를 상담한 저자의 핵심비법을 담은 책 <엄마의 말공부>는 지난주에 이어 20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나쁜 남자 늦은 사랑>이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하며 1위를 거머쥐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위험한 속궁합>은 한 계단 내려가 2위를 기록했고, <흑룡의 반려>는 3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프레드릭 배크만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는 한 계단 올라 4위를 차지했으며, 성인 로맨스 소설 <앙큼하게 발칙하게>와 <나쁜 남자와의 이혼>가 각각 5위와 6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7위로 다시금 순위에 진입했으며, 성인 로맨스 소설 <그저 흔한 사랑 이야기>는 두 계단 하락한 8위에 자리잡았다.

성인 로맨스 소설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대>는 일곱 계단 하락해 9위에 머물렀고, <은밀한 집착>은 10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