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 '제2회 한국폴댄스 야외 타이거비치대회'가 오는 8월 1일 인천 타이거비치에서 열린다.

이번 폴댄스대회는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폴댄스대회로 2014년 8월 14일 '제1회 한국폴댄스 야외 타이커비치대회'를 성황리 개최하였고 사단법인 국제휘트니스스포츠협회(이하, 국휘스) 주관·주최로 예정성성형외과, 라리싸, 닥터발란스, 일진바이오, 재미어트, 피부는 민동성, 토탈뷰티, 머슬마니아스포맥스, CES대한교정운동가협회, BBMC, 대한체조아카데미, 신드룸, 싸이더스, 동국대와 함께한다.

대회진행은 폴피트니스 부문, 폴아트부문, 더블부문으로 남녀로 나눠서 이뤄지며 선수심사는 유명 폴댄스챔피언 1인단독으로 치뤄진다.

‘just do it' 이라는 단어로 모두가 도전 할 수 있고 아마츄어대회 시작의 기반으로 세미프로,프로 등 점차적으로 휘트니스와 예술성의 조합을 이룬 프로들의 경합도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국휘스 폴댄스협회는 2014년부터 머슬마니아 피트니스부문에서 폴댄스 선수들을 지원하여 2014년 머슬마니아 여성피트니스부문에서 1위에서 5위까지 입상하고
남자피트니스 부문은 5위를 입상하는 좋은 성적을 냈다.

2015년 머슬마니아 여성피트니스부문에서 2위, 5위 입상을 거두었다. 이에 힘입어 폴댄스대회를 개최하며 한국의 세계폴댄스문화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폴댄스 대회 관계자는 "참가선수들의 안전과 성공적인 대회개최로 선수 양성에 힘을 기울여 올림픽종목으로 채택여부를 놓고 심의를 추진하고 있는 세계 각국의 협회에 일조를 할 예정이며 올림픽 종목 채택여부로 주목 받고 있는 폴휘트니스, 세계 IPSF 폴스포츠연맹은 폴스포츠를 올림픽 종목체택의 전단계인 경기에 올리겠다고 공문을 보내는 등 노력중이다"라고 밝혔다.

사단법인 국제휘트니스스포츠 명세영 협회장은 "폴댄스의 저변확대와 대중화에 힘쓰고 지속적으로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부문에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티켓은 티켓몬스터, 신드롬, 국휘스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