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는 오는 25일 신입생 입학식과 함께 [양주 Metropol 캠퍼스] 개교식을 갖는다. 경동대학교는 지난 1월 20일 캠퍼스 일부 이전 개교 인가를 받았다.

이로써 경동대학교는 기존의 설악 URIA 캠퍼스와 원주 문막 Medical 캠퍼스에 이어 경기도 양주 Metropol 캠퍼스까지 수도권과 강원권을 잇는 동-서간 교육벨트를 구축함으로써 대학의 양적, 질적인 성장과 더불어 명실상부 중부권 최대의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양주캠퍼스는 2011년 5월 교육부 대학이전 승인, 6월 대학유치 MOU 체결, 2012년 4월 교육환경평가 통과, 5월 행안부 주한미군공여구역주변지역 등 발전종합계획 승인과 경기도 도시관리계획 결정 등 MOU 체결 후 1년 만인 2012년 7월 11일 기공식을 개최하고, 오는 3월 개교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

양주 Metropol 캠퍼스는 Co-op 산학협력을 중심으로 한 특성화 캠퍼스로 육성된다. 유아교육과, 스포츠마케팅학과, 도시공간디자인학과, 토목공학과, 디자인학과 등 5개 학과, 300명의 신입생을 시작으로 도시기반산업에 역점을 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경동대는 취업사관학교로서 명성을 이어 온 취업 특성화 대학으로 졸업생 전원 취업을 목표로 입학부터 재학, 졸업시까지 V3형[지닌 사람, 갖춘 사람, 이루는 사람] 실무형 명품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고, 이러한 밑거름이 수도권 대학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결과로 이어졌다.

전성용 경동대 총장은 “충효인경[忠孝仁敬]과 자강불식[自强不息]의 경동정신으로 사명감을 가진 인재 양성이라는 대학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공동체적 발전을 두루 이룰 수 있도록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대 대학 구성원과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사진방송

한정석 alfo3501@hanmail.net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