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장인들이 직접 만든 명품수제화를 이제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성동제화협회와 롯데백화점이 정식계약을 맺고 2월 21일(금) 롯데백화점 잠실점 4층 구두매장에 성수동 수제화 ‘구두와 장인’이 10평 규모로 정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점하는 성수동 수제화 기업은 여성화 4개사, 남성화 3개사 등 총 7개사로 수제화 300켤레를 선보일 예정이다. 입점업체들의 상품은 모두 30년 이상 경력의 성수동 장인들이 제작한 수제화로 품질과 경쟁력으로 승부하겠다는 것이 각오다.


실제로 지난해 4월, 서울시와 송파구, 성동제화협회, 롯데백화점이 대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을 위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성수동 수제화 기획판매전’을 개최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입점하는 수제화 ‘구두와 장인’은 바닥창 교체 등 전국 최초로 3년간 무료 애프터서비스를 실시하고 독일정형외과 구두마이스터와 협업, 정형교정 맞춤수제화 출시 등 기존 수제화와는 다른 혁신적 서비스도 제공한다.


애프터서비스는 서울성동제화협회에서 개발한 ‘성동수제화 정품 인증앱’에 고객정보를 등록한 후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정형교정 맞춤 수제화는 독일정형외과 구두 마이스터가 소비자의 발모양을 직접 스캔해 정형교정 인솔(구두안쪽에 까는 안창)을 맞춤제작, 개인맞춤형 수제화를 만들어 공급한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백화점 입점을 계기로 품질과 디자인, 경영관리 등 모든 측면에서 성수동 수제화가 세계적인 명품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 이라며 “서울시도 공동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과의 협업 지원, 제품 공동개발실 등 협업공간 제공 등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수수제화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정형근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