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기자 = 오는 5월 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치킨 로드FC 023’에 UFC 파이터 최두호의 스승이자 물개박수로 유명한 이창섭(구미TEAM HON.36)이 출전한다. 상대는 네덜란드에 거주하고 있는 모로코 출신 카림 보우라라씨(TATSUJIN DOJO.33)다.

무엇보다 이창섭은 선수 타이틀보다는 국내 명문 MMA팀인 ‘구미 MMA -팀 혼’의 수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많은 유명 선수들을 배출해냈으며, 현재는 UFC 페더급에서 활동하는 ‘슈퍼보이’ 최두호를 MMA에 처음 입문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지도하고 있다.

이창섭은 2007년 슈퍼코리안 헤비급에서 우승하면서 본격적으로 격투선수의 길로 들어섰다. 태권도 선수 출신인 이창섭은 격투계에 입문하기 전, 대구에서 총망 받는 태권도 사범이었다. 또한 2007년 6월 프로선수로 데뷔해 현재까지 13전 7승 6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7년 만에 복귀하게 된다.

이에 맞서는 카림 보우라라씨는 2010년에 본격적으로 프로 격투선수로 입문, 8전 6승 2패의 전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모코로 국적을 가졌지만, 현재는 네덜란드에서 훈련하고 있다는 점이 특이사항이다. 네덜란드 킥복싱 명문팀인 ‘골든글로리’를 통해 로드FC 무대에 오르게 된 카림 보우라라씨는 킥복싱이 베이스인 선수이며, 오래전부터 로드FC 무대에 뛰는 것을 적극적으로 희망했다는 것이 네덜란드 에이전트의 귀띔이다.

오랜만에 국내 무대에 복귀하게 되는 이창섭은 “군인이 전쟁터에 나갈 때 도망가기 위해 싸우는 것은 아닐 것이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발휘해서 케이지에서 죽는다는 각오로 싸우겠다”며 “나에게 2라운드는 없다. 제자들에게 부끄러운 스승이 되지 않기 위해 노력하겠다. 말만 앞서는 관장보다는 행동으로 보이겠다”고 복귀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굽네치킨 로드FC 023’의 현장 관람을 위한 티켓은 현재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며, 당일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수퍼액션에서 오후 8시부터 생중계된다.

[굽네치킨 로드FC 023]

[61.5KG 밴텀급 타이틀매치] 이윤준 VS 문제훈

[120KG 헤비급] 최무배 VS 루카스 타니

[63KG 계약체중] 김지연 VS 하디시 오즈얼트

[52KG 스트로우급] 송효경 VS 후지노 에미

[70KG 라이트급] 난딘에르덴 VS 김승연

[80KG 계약체중] 이창섭 VS 카림 보우라라씨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