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 예스24 3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시미 이치로,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가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저자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도 6주 연속 2위 자리를 지키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CBS국제구호 전문가 한비야의 신작 에세이 와 하버드 대학이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학이 담긴 '하버드 새벽 4시 반'은 지난주에 이어 각각 3위와 4위에 자리잡았고미술치료 전문가가 자신을 변화시키는 시간을 선사할 명화를 소개하는 '그림의 힘'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해 5위를 기록했다.

빌 게이츠가 최고의 경영서라고 극찬한 '경영의 모험'은 출간과 동시에 6위를 차지했고 2위에 오른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의 후속작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너머 편'은 한 계단 오른 7위에 자리했다.

세계 최고의 앵커이자 토크계의 전설로 불린 래리 킹의 대화법 바이블 '대화의 신'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가 8위를 기록했고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하락해 9위에 머물렀다.

저자가 트위터에 소소하게 올리던 버려진 아기 고양이와 평범한 쥐 가족의 이야기를 엮은 만화 '고양이 낸시'는 한 계단 내려가 10위에 자리잡았고요나스 요나손의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11위로 두 계단 올랐다.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신간이 다수 진입해 눈길을 끈다.‘삼시세끼-어촌편’ 등 먹방 TV프로그램의 인기와 더불어 요리잡지 ‘이밥차’ 요리연구소의 노애리 수석 요리연구원의 '반찬이 필요 없는 밥 요리'가 새롭게 12위를 차지했다.

EBS‘인문학 특강’에서 화제가 된 최진석 서강대 철학과 교수의 강의를 옮긴 '생각하는 힘,노자 인문학'은 출간하자마자 13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신학기를 맞아 초등교사이자 학습법 전문가인 저자가 자녀교육의 성공 전략을 제시하는 '초등 6년이 자녀교육의 전부다'는 15위로 순위권에 안착했다.들리지 않고 시력도 점점 사라져가는 저자가 토끼 ‘베니’라는 캐릭터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 에세이 '그래도 괜찮은 하루'가 20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라이트노벨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0'는 지난주보다 네 계단 내려가 14위에,법정 스님과 작가 최인호의 네 시간에 걸친 11가지 주제에 대한 대담을 책으로 엮은 '꽃잎이 떨어져도 꽃은 지지 않네'는 두 계단 내려가 16위를 기록했다.

상반기 공채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공무원 시험의 원서접수 소식도 잇따르면서 관련 수험서 인기도 여전하다.공무원 시험 실전서 '2015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모의고사 Vol.1'는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내려가 17위에삼성 입사를 위한 직무적성검사 수험서 '위포트 한권으로 끝내는 SSAT'는 한 계단 내려가 19위에 자리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가 18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을의 남자'가 지난주 7위에서 여섯 계단을 껑충 올라 1위 자리를 꿰찼다.종이책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미움받을 용기'는 전자책에서도 여덟 계단 오르며 2위를 기록하는 등 선전했다.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원작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세트와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1권은 지난주보다 각각 한 계단 내려가 3위와 7위를 차지했고 '그레이'시리즈 3부작 중 두 번째 '50가지 그림자 심연'세트와 세 번째 '50가지 그림자 해방' 세트 또한 한 계단씩 내려가 4위와 6위에 자리잡았다.

성인 로맨스 소설 '루시아' 4권은 네 계단 내려가 5위에 '앙큼한 나의 짐승'은 여섯 계단 내려간 10위에 머물렀다.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한 계단 올라 8위를 기록했고후속작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9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pass5373@gmail.com)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