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 예스24 3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시미 이치로,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가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팟캐스트 [지대넓얕] 진행자이기도 한 저자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지난주에 이어 2위에 올랐고후속작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한 계단 내려간 6위를 기록했다.

저자가 트위터에 소소하게 올리던 버려진 아기 고양이와 평범한 쥐 가족의 이야기를 엮은 만화 '고양이 낸시'가 출간하자마자 베스트셀러 3위를 차지했고 하버드 대학이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학이 담긴 '하버드 새벽 4시 반'은 한 계단 물러나 4위에 자리잡았다.

세계 최고의 앵커이자 토크계의 전설로 불린 래리 킹의 대화법 바이블 '대화의 신'도 한 계단 내려가 5위를 기록했다.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7위에 자리했고,미술치료 전문가인 저자가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명화들을 소개한 '그림의 힘'이 출간하자마자 8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시골 마을에서 입시 기적을 낳은 평범한 고등학생의 공부 열정을 담은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은 두 계단 올라 9위에 자리했고요나스 요나손의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세 계단 내려가 10위에 머물렀다.

CBS국제구호 전문가이자 이 시대의 멘토 중 한 명인 한비야의 6년만의 신작 에세이 '1그램의 용기'가 출간하자마자 문학 분야 2위, 종합 베스트셀러 11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동명 영화가 개봉해 화제를 낳고 있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전자책의 인기에 이어 종이책도 주목을 받으며 1권과 2권이 각각 12위와 16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13위를 기록했다.법정 스님과 작가 최인호의 네 시간에 걸친 11가지 주제에 대한 대담을 책으로 엮은 '꽃잎이 떨어져도 꽃은 지지 않네'는 18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대학교 개강과 상반기 공채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토익 및 자격증 등 수험서들이 다시금 베스트셀러에 진입하고 있다. '해커스 토익 보카 Vocabulary'와 '해커스 토익 Reading'이 14위와 15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고, 은 20위를 기록했다.

삼성 입사를 위한 직무적성검사 수험서 '위포트 한권으로 끝내는 SSAT'도 17위로 순위에 새롭게 진입했고공무원 시험 및 한국사 시험 필수 대비서 '2015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도 19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원작 소설이 지난주에 이어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모두 휩쓸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세트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1권과 2권은 각각 2위와 5위를 기록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총 3부작 시리즈 중 두 번째 이야기 '50가지 그림자 심연'세트는 지난주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세 번째 이야기 '50가지 그림자 해방' 세트는 한 계단 올라 4위를 차지했다.

MBC월화드라마의 동명 원작 소설인 '빛나거나 미치거나' 세트는 지난주에 이어 6위에 머물렀고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7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성인 로맨스 소설 '은 비서의 이중생활'과 '앙큼한 나의 짐승'은 각각 8위와 9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고종이책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미움받을 용기'가 10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자료제공:yes24)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김태경 기자 (pass5373@gmail.com)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